top_scroll
down_scroll
close
은행정보

개인정보처리방침

뒤로가기

주식회사 밀리밀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o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14세미만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서비스 신청시 : 주소, 결제 정보

o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전화, 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수집목적수집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일반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불만 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필수아이디비밀번호이메일생년월일휴대전화성별이름, 기본주소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선택쇼핑정보수신동의정보수신동의여부(SMS, 이메일우편물, 일반전화 
SNS계정 등 간편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불만 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Kakao 간편가입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생일카카오계정(이메일), 성별출생 연도카카오계정(전화번호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연령대  
 
NAVER 간편가입
성명, 이메일, 아이디, 생년월일, 성별
 
재화 또는 서비스 구매, 환불[필수] 주문자 정보(주문자, 휴대전화, 이메일, 받으시는 분의 성함 및 주소, 휴대전화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구매정보, 새로운 배송지 주소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 까지(회원인 경우 회원 탈퇴시 삭제)
[선택배송 메시지 요청사항단,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비회원인 경우: 주문자정보(주문자, 휴대전화, 이메일, 주문조회 비밀번호), 배송지정보(받으시는분의 성함 및 주소, 휴대전화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구매정보, 새로운 배송지 주소 
상담 및 고충처리[필수] 성명, 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내역 등홈페이지 탈퇴시 또는 이용목적 달성시 즉시 파기
[선택]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이메일주소,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 휴대폰 번호, 연계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 요금납부자의 성명, 청구지 주소, 신청인과의 관계, 서비스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시간, 결제 기록, 이용정지기록주소, 과거 구매내역,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환불계좌), 진단서, 소견서, 진료확인서, 구매거래내역, 적립금 내역 등단,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규 서비스/ 상품 안내 등 마케팅 광고 활용[필수]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아이디, 과거 구매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선택] 응모여부단,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 중 자동 수집IP주소, 쿠키, MAC주소, 결제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 홈페이지 탈퇴시 또는 이용목적 달성시 즉시 파기
리뷰 작성에 따른 이벤트 및 커뮤니티 활용회원정보, 리뷰사업자/단체 홈페이지 또는 어플 탈퇴시 까지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o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o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o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수탁업체
주문상품 물류 대행 및 배송업무 와이펀트, CJ대한통운㈜
주문관리 및 배송 업무 시스템 제공 서비스 핌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 (호스팅 시스템) 등카페24㈜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Google Asia Pacific Pte. Ltd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NHN KCP
전자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등㈜카카오페이네이버파이낸셜㈜
웹로그  CRM 분석온사이트 마케팅 분석㈜아드리엘
고객관리 및 분석 서비스, 카카오톡 발송㈜채널코퍼레이션
문자 (SMS/LMS/알림톡/친구톡/app Push) 발송관련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카페24 핌즈
실시간 고객 채팅 상담을 위한 IT 시스템 운영 관리 (카카오 알림톡/상담톡, 네이버 톡/스마트 알림 등)㈜루나소프트, ㈜ 채널톡
푸시 알림 & CRM 솔루션 등 알림, 주문관련정보, 간편리뷰/작성 관리 및 알림 관련 업무 등㈜스냅컴퍼니
고객센터 유선 관리 및 ARS 시스템㈜매트릭스클라우드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회원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법 및 소비자보호법 제21조에 의거하여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됩니다.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목적으로 국외 법인에 아래와 같이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명: Google Asia Pacific Pte. Ltd.
--위탁 업무 및 목적: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이전국가: 한국, 미국, 일본
-개인정보 이전일시 및 방법: 2020년 7월 31일 이후 각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설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googlekrsupport@google.com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및 복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데이터
-위탁업무 내용: 재난, 재해 등으로부터 안전한 이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국가간 데이터 백업(보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보관기간과 일치함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o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o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o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o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o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o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7일 이전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공고 및 시행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고일자 : 2022년 11월 9일
- 시행일자 : 2022년 11월 16일

■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주식회사 밀리밀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업체명)”의 개인정보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 ()루나소프트
개인정보제공처 : 주식회사 카카오
- 위탁 업무 내용 :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발송 업무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박진세
소속 : 주식회사 밀리밀
전화번호 : 010-4006-7025
이메일 : jinsae.park@milimeal.com

o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박진세
소속 : 주식회사 밀리밀
전화번호 : 010-4006-7025
이메일 : jinsae.park@milimeal.com


o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지역번호+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